728x90

https://youtu.be/Uhf2RvJq_uw

소개영상

 

< 배경 >

 

북유럽의 분위기

 

헬블레이드:(세누아의 희생)은 영국의 개임 개발사인 NINJA THEORY가 개발하고,

그래픽 개발 업체인 폴란드의 QLOC사가 닌텐도 스위치와 XBOX에 최적화 작업을 하여 2017년에 출시한 게임입니다.

비교적 영세한 게임회사 임에도 티저가 처음 오픈된 2014년에서 3년 이후 출시합니다.

이 과정에서 전문가와 상담하는등 퀄리티에 신경을 섰습니다

고대 켈트시대의 부족인 픽트족의 전사 세누아를 플레이어가 진행에 따라 몰입 하도록 진행 구성이 돋보이는 게임입니다.

 

 

< 장르 >

 

다크 판타지

 

조작 및 플레이는 3인칭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고 스토리는 다크 판타지에 속합니다.

주인공인 세누아를 조작하여 대상과 상호작용하고 전투를 하거나 이동을 합니다.

맵을 탐험하는 것에 있어 자유도는 없고 공간이 큰 경우나 미로가 있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일방통행으로 진행합니다.

레벨업이나 케릭터를 강화할 수 있는 요소는 전혀 없고 따라서 몹의 리젠이나 반복전투가 없습니다.

 

 

< 전투와 퍼즐 >

 

퍼즐 풀기

 

이동에서 전투로 넘어가면 세누아는 칼을 뽑고 전투대사를 합니다.

한명을 자동으로 타겟팅하여 지정하고 공격하거나 방어합니다.

정확한 타이밍에 방어하면 적의 공격을 튕겨내는 저스트 가드개념이 있습니다.

저스트 가드가 발동하면, 그림자에 숨겨진 적을 들어내 무적상태를 해제합니다.

공격이나 방어를 하면 빛이 모이는데 거울을 발동 시킬 수 있습니다.

발동시 동작이 빨라지고 방어를 무시하며 어둠속에 있는 적을 공격합니다.

진행에 필수인 퍼즐은 주로 룬워드 모양을 주시해서 룬을 모으는 것이지만 그외에도 다양한 퍼즐이 있습니다.

룬이 있는 장소에 접근하면 환상이 보이고 모양과 일치하는 것을 찾아 주시하면 룬을 모아서 문을 열수 있습니다.

 

 

< 스토리 >

 

헬라임

 

세누아는 강력한 의지를 가지고 헬의 지배자인 여신 헬라가 다스리는 영토인 헬라임에 도착합니다.

죽은 연인인 딜리온을 다시 살려내기 위해 여신 헬라를 만나기 위함인데요.

사람은 한명도 없지만 드루스의 영혼이 길잡이 역할을 해 길을 떠나게 됩니다.

끔찍한 노스먼들과 전투하고 룬마법으로 겹겹히 보호된 문들을 열어 지나가 헬라임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절망 속에서 끝이 보이지 않는 지옥과 수많은 적들을 지나가 점점 헬라에 가까워 지는 것이 게임의 내용입니다.

 

 

< 비평 >

 

어두운 분위기에서 전투

 

어두운 게임의 분위기와 세누아의 정신상태에 대한 사용자의 몰입을 위해서 설명이 최소화됩니다.

근데 이게 기본적인 조작이나 이벤트에 대한 설명 오브젝트와 상호작용에 대한 설명도 지극히 최소화 되어 있습니다.

인게임에서 전투하는 조작 키조차 알려주지 않고 저스트 가드가 있다는 것도 한참 있다가 해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 명하고 전투할 때는 시점을 변경할 수 없어 뒤에서 공격에 너무 취약합니다.

이런 점 때문에 전투 자체를 죽어가면서 배우던가 공략을 보는게 필수시 됩니다.

그리고 세누아는 환청을 계속 듣는데 한글화가 부족합니다.

뭔가 웅얼웅얼 거리는 것에 대해서 느낄 수는 있지만 번역이 안되 공감이 떨어지는게 게임의 결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총평 >

 

 

헬블레이드는 독창적인 묘사로 주인공의 상태에 아주 집중한 게임입니다.

섬세하게 배치된 여러 장치들로 플레이어는 천천히 세누아의 고통에 공감하게 됨으로 스토리의 몰입이 높습니다.

하지만 정신질환을 주로 묘사하고 있어 사람마다 불편하거나 필요이상으로 혼란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의 길이는 길지 않음으로 영화 한두편의 볼륨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