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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에서는 행과 열을 나누어 데이터를 표로 만드는데 특화된 스프레드 워크시트를 제공합니다.

이 시트를 한 파일에 255개까지 제공함으로 데이터 작성에 폭이 넓어 집니다.

아직 한번도 이걸 다 채워보지는 못했지만 40~50개 정도의 시트를 사용한 적은 있습니다.

 

하단의 워크시트 목록

 

그럼 하단의 워크시트 목록을 좌로 우로 움직이면서 필요한 시트를 한참 찾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정말 찾기 어렵더라고요.

아직 엑셀에서 명료하고 편리한 검색기능은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그래도 조금은 편한 방법을 소개해 봅니다.

 

 

 

① 활성화 매뉴 불러서 이동하기

 

하단의 시트 목록 좌측에서는 "<  >" 처럼 생긴 화살표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비활성화 되어 있다가, 시트의 수가 한눈에 볼수 없을 만큼 길어지면 활성화 됩니다.

 

시트 목록 옆의 화살표

 

그리고 활성화 시킨 상태에서는 오른쪽 클릭하면 시트를 목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트를 더블클릭하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정말 시트가 많을 때 이 기능으로 충분합니다.

 

활성화 기능 살리기

 

 

 

② 하이퍼링크 사용하기

 

셀을 클릭하고 오른쪽 클릭을 해도되고 [상단매뉴] - [삽입] - [링크]를 클리하여 하이퍼 링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현재 문서"를 선택하여 시트 명을 누릅니다.

 

하이퍼링크 만들기

 

하이퍼링크 만들기로 시트리스트에 참조를 걸어두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트가 수십개인 대형 엑셀파일을 아무리 쉽게 생각해도 간단하게 만든 것은 아닐 껍니다.

처음부터 천천히 이 표를 만들어 둔다면 만드는데 무리가 아닐껍니다.

 

만들어진 링크 테이블

 

 

 

③ 시트 함수 활용하기

 

이건 정확하게 이동하거나하는 건 아니고 시트를 관리하기 위해사용하는 함수입니다.

참고용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office365 이상의 최신번전에서 동작합니다. 

 

Sheets() : 이 문서의 시트 총 갯수를 반환합니다. 여러명이 작성한 문서라 시트 수가 명확하지 않을 때 좋습니다.

Sheet([value - refer]) : 이 함수가 참조하고 있는 셀에 시트 번호를 호출합니다. 시트 번호는 매크로를 작성할 때 사용하면 편리한 값으로 VBA를 쓰는 경우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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