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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PixelSearch - 색상을 기준으로 픽셀을 찾습니다.

2. PixelGetColor - 픽셀의 색상을 읽어서 반영합니다.

 

오토핫키에서 화면에서 특정 색상으로 이벤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작은 아이콘이나 매뉴버튼을 검색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메크로를 작성하실 때는 고유 유니크 아이템을 찾기 위해서도 쓸 수 있습니다.

(보라색이나 황금색같이 최주요 아이템에만 사용하는 색상이 있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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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ixelSearch - 색상을 기준으로 픽셀을 찾습니다.

 

PixelSearch, OutputVarX, OutputVarY, X1, Y1, X2, Y2, ColorID [, Variation, Mode] : 색상으로 픽셀을 찾아줍니다.

PixelSearch, OutputVarX, OutputVarY, X1, Y1, X2, Y2, ColorID [, Variation] : 2.0버전에서 Mode가 생략되었습니다.

 

  • OutputVarX, OutputVarY : 찾을 이미지의 좌표가 저장되는 변수를 지정합니다.
  • X1, Y1 : 찾기를 시작할 위치입니다.
  • X2, Y2 : 찾기를 끝낼 위치입니다.
  • ColorID: 찾을 색상 값을 16진수로 써주시면 됩니다. 기본값이 RGB가 아닌 BGR 순서로 써주셔야 합니다.
    (2.0 버전에서는 RGB가 기본입니다.)
  • [Variation] : 색상의 허용 오차값입니다. (정확히는 음영의 허용정도) 쉐이딩에 허용값으로 0~255로 입력이 가능하고 255는 모든 쉐이딩을 허용합니다.
  • [Mode] : MODE는 매개변수입니다.
                - Fast : 화면을 줄단위로 검색하여 속도와 CPU 사용양을 매우 절약합니다.
                - RGB : 사용하는 색상을 RGB 형식으로 변경합니다.
  • 2.0버전에는 MODE가 생략되고 RGB가 기본형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스크랩트에 실행되는 그 때 화면위에 있어야 합니다.

다른 창에 가려지거나 깜빡깜빡거리는 이미지에서는 검색이 잘 안될 수 있습니다.

 

 

2. PixelGetColor - 픽셀의 색상을 읽어서 반영합니다.

 

PixelGetColor, OutputVar, X, Y , [Mode] : 1.0버전입니다. 픽셀의 색상을 읽어서 반영합니다.

PixelGetColor(X, Y [, Mode]) : 2.0버전입니다. 명령어 자체 Return 값을 반환합니다.

 

  • OutputVar : 색상값을 저장하는 변수입니다.
  • X: 색상 값을 가져올 x 좌표
  • Y: 색상 값을 가져올 y 좌표
  • Mode : 매개변수 입니다. 세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 ALT : 대체방법을 사용해서 색상을 추출하는데 보호되는 영역에 있어 색을 추출하기 어려울 때 사용합니다.
                         약간 느려집니다.(공식 홈페이지에서는 10% 정도라고 이야기 합니다.)

              - SLOW : 정상방법보다 3배 더 시간을 사용하지만 색상을 잘 추출합니다. ALT로도 색상을 추출할 수 없을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RGB : 컬러의 기본은 BGR인데 이걸 RGB로 변경합니다. 2.0버전에는 RGB가 기본이고, 이 속성이 없습니다.

 

(예시)

PixelGetColor, aa, 100, 100, RGB

msgbox, %aa%

추출한 색상

 

0x(색상코드) 6자리 색상 코드로 출력합니다.

완전히 투명한 창위에서는 뒤에 픽셀의 색상을 읽습니다.

투명도가 있는 경우에는 보이는 색상으로 값을 불러 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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