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전화로 취소하기 >
TV를 보지 않습는다. 이사하면 수신료를 취소하기는 것을 먼저하는데요
이번에는 인터넷을 사용해서 했습니다.
하지만 한달이 넘도록 문의가 접수상태로 방치 되어 결국은 전화를 또하게 하네요.
"1588-1801" 로 전화하면 되는데 당연하다 할까 요즘에는 받는게 느려져 5분 정도 기다렸네요.
주소를 불러주고 취소를 접수했습니다.
몇일뒤에 전화가 와서 아래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예전에는 한방에 취소가 되었는데 요즘에는 절차가 늘었네요
① 미소지 확인서를 씁니다.
② 집에 TV가 없다는 사진을 두장 이상 각도별로 찍어서 보냅니다.
사진은 다시 찍어오라고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③ 인터넷 상세 내역서를 보냅니다.(KT에서 찾아서 보냈네요)
④ 모니터가 있는 경우 모니터 모델명도 찍어서 보내야 합니다.
자주하던 일인데 절차가 늘어서 번거로웠습니다.

아래는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그냥 전화로 하는것이 빠른 것 같습니다.
< 인터넷으로 해지하기 >
① KBS에 들어가기서 로그인하기
KBS의 주소는 http://www.kbs.co.kr 입니다.
이곳으로 들어가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수신료 관련 업무를 보려면 SNS 아이디로 간편로그인하면 안됩니다.
꼭 "직접 가입하고 로그인" 해야 합니다.
수신료 취소를 위해서 처음으로 가입해서 로그인했네요.

② 수신료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로그인을 한 후에 우 상단에 "수신료" 매뉴를 통해서 수신료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③ 민원 신청 매뉴로 들어갑니다.
매뉴에서 [수신료 관련 1:1 민원 신청] - [TV신규등록/TV말소(미소지 등)]을 차례로 클릭해 주면 됩니다.

④ TV 등록 말소를 하는 매뉴에 접근합니다.
TV 등록 말소를 신고하려 하면 TV 수상기가 있으면 추징금을 거둔다고 합니다.
특정 물건은 나라에서 준게 아니면 없는게 당연한데 있는 걸 증명하는 것도 아니고 없는걸 증명해야 하다니 ...
회사에서 대부분을 보내는 저는 TV를 살 돈도 아깝고 볼 시간도 아깝습니다.

다행히 꼭 증명이 필요한 건아니니 살짝 투덜거리고 지나가도록합니다.
⑤ 여기서 잠깐, 전기 고객번호 나 수신료 관리번호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집에 지로가 날아오시는 분들은 전기세나 TV 수신료 고지서에 필요하다고 합니다.
저는 인터넷으로 처리하는데 어딜 찾아봐도 없더군요. 그래서 한전에 들어갔습니다.
한전 홈페이지에서 또 가입하고 매뉴이 [마이] - [고객번호 등록/조회] - [아파트 세대계약번호]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⑥ 다시 KBS로 돌아가서 신고서를 작성하고 신고합니다.
다시 신고를 했습니다.
시청자 상담실에서 기계적으로 메크로 답변이 온 것으로 보니 그리접수가 된 모양입니다.

⑦ 진행이 안되는 것을 확인하고 전화로 신청한다.
안되면 뭔 이유인지 알려줘야 알 꺼 아닙니까?
한달을 기다렸지만 뭔가 처리가 안되고 수신료는 또 신청되었습니다.
취소 접수를 인터넷으로 받는건 낙시입니까 뭐가 잘못되었으면 연락이라도 와야지.
여튼 전화로 다시해서 처리했습니다.
조금 취소하다보니 짜증났습니다.
아니 지들이 TV 사라고 돈은 준것도 아니고 가난해서 뭐라도 아낄라고 보니까,
새벽부터 저녁까지 일하느라 TV 볼 시간도 없어 안사는건데,
TV가 있는 걸 증명하라면 모르겠는데 없는걸 증명하라니 무슨 갑질도 이런 갑질이있는지,
더러워서라도 TV는 안살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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