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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크 머스트 다이 3에서는 오크뿐 아니라 다른 몬스터도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가까히 달려오나 플레이어를 보면 공격하는 형태입니다.

하지만 원거리 공격, 플레이어부터 공격, 비행능력등등 다양한 적들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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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오크들

기본 오크들

오크 3종 세트 가장 기초적인 적 유닛입니다.
마법 데미지를 좀더 잘 받는데 이것 때문에 함정들에 둘러 쌓이면 거의 녹습니다.
무거운 오크가 전작에 비해서는 좀 위협적입니다.
체력도 많고 밀어내는 공격에 멀리 밀리지 않습니다.

 

 

 

▶ 오크궁수

오크 궁수는 원거리 공격을 합니다.
전작과는 다르게 초록색 피부를 하고 등장합니다.
역시 체력이 약해서 막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우리 영웅을 쏘려다 바리케이트가 맞기도 함니다.
이게 횟수가 많아지면 결국 부서지니 데미지가 누적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 화염마귀 / 코볼드

이 두녀석은 원리적으로 아주 똑같습니다.
빠르게 달려오는 몸이 약한 녀석들이죠.
화염 마귀는 화염에 면역이라서 유황을 그냥 뚫고 나옵니다.
이번 작에서는 오크들 사이사이에 섞여서 오기 때문에 놓칠 수도 있습니다.

 

 

▶ 화염 마귀

화염 마귀 시리즈 때문에 화염 계열 함정이 잘 사용되지 않습니다.
냉기에 약하고 화염이 면역인것을 제외하면 오크와 완전히 같습니다.
대충 상대하다 보면 녹아 없어지는 적들이죠

 

 

▶ 화염 마귀 대군주

화염마귀의 대형 몹입니다.
덩치 때문에 던지는 공격에 면역이고 또 화염마귀라 화염에 면역입니다.
평타가 화염방사인데요. 맞으면 아프니까 거리를 두고 싸워야 합니다.

스펙이 좋아보이지만 큰 위험은 아닙니다. 오거에 좀 많이 밀립니다.

 

 

▶ 화염 마귀 마법사

마찬가지로 화염마귀 계열의 대형몹입니다.
파이어볼을 던집니다. 원거리 공격에 바리케이드가 께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오거

기본 오크 중 덩치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가까이 오면 플레이어보다 빠르게 달려와 스턴을 거는 공격을 하는데 피하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실질적으로 난이도를 높이는 덩치다운 카리스마가 좀 생겼습니다.
아직 일반 오거는 화염/냉기/헤드샷에 약해서 트랩의 수량이 많아지면 오기도 전에 녹습니다.
갑옷 오거는 번개에 약한데 번개함정은 거의 대부분 비싸고 효율이 떨어져 초반부터 충분한 양을 모으기 어렵습니다.
각종 마법을 활용해서 막아야 합니다.

 

 

▶ 코볼드 공병

코볼드 공병은 플레이어나 베리케이드 중 가까운 쪽에 돌격해서 자폭합니다.

베리케이드를 가장 잘 파괴합니다.
다른 걸 무시하고 베리케이드나 영웅에게 빠르게 달려오는 공병을 잘 대응하는 것이 이 게임의 묘수입니다.
판이 시작하면 맨 처음 코볼드 공병이 나오는지 확인해야 할 정도로 중요한 적입니다.
이번 작에서는 미니 맵에 노란색으로 표기되기 때문에 대응은 쉬워 졌습니다.

적들 무리 가운데서 터트리면 적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 놀 사냥꾼

플레이어를 향해서 장벽을 뛰어넘고 달려오는 놀들입니다.

독속성 근접 공격을 하는 사냥꾼과 폭탄으로 원거리 공격을 하는 척탄병 두 종류가 있습니다.
맵에 다이아몬드로 구별되 막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척탄병이 터트리는 폭탄에 바리케이드가 깨지지 않아야 합니다.
이들이 나오는 판에는 미니맵을 잘 보면서 대응합시다.
보통 이속이 빨라 일반 적들과 나누어 오기 때문에 오히려 함정이 강한 곳에서 기다렸다 한번에 죽여버려도 됩니다.
전작과 외모가 많이 바꼈습니다.

 

 

▶ 다이너마이트 궁수

화살을 피해도 없어지지 않고 폭탄의 심지가 타오르다가 폭발합니다.
범위 내에 바리케이트를 상대로 데미지를 줍니다.
영웅이 보이면 그 자리에 멈춰서서 계속 공격하는데 바리케이트가 금방 부서집니다.
잠시 도망가 함정으로 궁수가 걸어가면 다시 돌아와 방어를 하거나 아니면 앞쪽으로 이동하여 빨리 헤치워 버려야 합니다.
그나마 항상 소수로 나오니까 작전을 잘 세워 보세요.

 

 

▶ 트롤

대형몹인 트롤족입니다. 공격은 약하지만 중독을 시킵니다.
물리피해에 강하고 재생까지 하기 때문에 산 트롤은 아주 많이 트랩도 뚫고 옵니다.
그러나 산 트롤 혼자 뚫고 와봤자 뭐 이속도 빠르지 않고 오거같은 특수능력도 없으니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맨 앞에서 트랩의 화력을 흡수하는건 무시 못합니다.

길쭉길쭉한 외모에 어울리지 않는 몸빵담당입니다.

 

 

▶ 대지의 정령

대지의 정령시리즈는 대지의 군주가 죽으면 2마리의 대지의 정령이 나오고 그걸 또 파괴하면,

부서진 시체에서 대지의 하수인이 튀어나옵니다.
화력으로 잘 막는다 해도 이 과정에서 상당히 앞으로 전진합니다.
특히 대지의 정령이 부서지면서 등장하는 하수인은 바로 보이지 않아 어느정도 돌진을 허용하게 되는데요.
이거 때문에 가끔 균열 점수를 빼앗깁니다.

 

 

▶ 화염의 정령

불의 정령시리즈는 불의 정령이 죽으면 하수인 2마리를 군주가 죽으면 4마리가 나옵니다.
이 하수인이 자폭을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바리케이트 한가운데서 죽으면 엄청난 피해를 줍니다.
멀리서 보이면 강력한 마법공격으로 미리미리 차단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 치유사 망령

이름처럼 치유사로 약한 데미지를 받은 적을 치료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함정이 한순간에 큰 피해를 주는 타입이라서 대활약은 못합니다.
드믈게 타이빙 맞게 죽을 녀석을 치료를 해서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 비행유닛 시리즈

비행유닛 시리즈입니다.
한가지 속성씩 면역이 있으며 원거리 공격을 합니다.
매우 위력적이고 일점사를 해서 영웅 체력을 녹입니다.
프로스트배트의 얼리기가 피하기 어렵습니다.
석화 지팡이의 석화공격을 맞으면 다수가 한번에 떨어져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사이클롭스 주술사

차가운 눈동자 캠페인의 주력입니다.
토템을 소환해서 함정을 무력화 시키는데 부서질 때까지 없어지지 않습니다.
대형몹 치고는 체력이 작으니 소환하기 전에 헤치우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 사이클롭스

차가운 눈동자 캠페인의 사이클롭스 병사들입니다. 사망하면 주변의 적을 치료합니다.
비전과 얼음에 강하지만 하지만 완전한 면역은 아니라서 난이도가 확 높지는 않습니다.
이 덩치들이 우르르 몰려오면 동토의 전쟁느낌이 물씬 납니다.

 

 

▶사이클롭스 마법사

원거리 유도공격을 하는데 원거리 공격은 언제나 바리케이트를 부슬까봐 걱정해야 합니다.
헤드샷에 약해서 대량의 데미지가 들어가는데, 원거리에서 마법구를 날리는 것을 피하면 짜증나다가도

헤드샷이 명중해서 처리하면 상당히 즐겁습니다.

 

 

▶ 사이클롭스 최면술사

사이클롭스 최면술사는 멀리서 공격하지는 못하지만 가까히 가면 ,

빔을 계속 쏴서 빨리 뒤로 도망가거나 헤치우지 않으면 대량의 피해를 입습니다.
원거리 치고는 바리케이드를 공격 못하는 놈이기도 합니다.

 

 

▶ 투아타라

사막맵인 저울 기울이기 캠페인에 등장하는 도마뱀 병사입니다.
한번에 입는 데미지가 상한이 있어서 헤치우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연사를 하는 함정이 많지 않아서 약점이라고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그냥 타르나 석화를 통해 전진을 못하게 한 후에 계속 쳐야 합니다.

 

 

▶ 투아타라 레인저

도마뱀 족의 원거리 공격수입니다.
긴 사정범위로 멈춰서서 계속 쏘는데 다른 아쳐들 보다 바리케이트를 잘 파괴하는 느낌이 듭니다.
이 놈 때문에 어려워 죽겠네요.

 

 

▶ 투아타라 암살자

다른 투아타라들과 피부색이 다릅니다. 상어처럼 보입니다.

등장하자마자는 투명하고 다가와서 한번 때려야 보이는 스타크레프트의 다크 템플러 같은 녀석입니다.
자세히 보면 투명한 뭔가가 아름아름 오는게 보이는데 바빠서 눈치 못체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어를 하는 리듬을 께고 악소리 나게하는 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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