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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에서도 마찬가지지만 주인공이 공격력이 있고,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3편에서는 더 강력한 특수능력으로 무장한 주인공은 한개 라인을 거의 혼자서 막아냅니다.
무기에 따라서 조합이 많아지는데 제가 사용한 무기들을 포스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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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팔총 Blundernuss

 - 종류 : 주무기(주공격이 마나를 안씀)
 - 주기능 : 4발의 샷건을 쏘고 재장전한다
 - 보조공격 : 폭발하는 마법공을 던진다.
 - 업그레이드 : 재장전 속도 증가
 - 유니크1 : 보조공격이 적을 얼린다.
 - 유니크2 : 보조공격의 폭발 반경 및 피해 증가

켈시가 처음 들고나오는 무기로 맥스의 전작 시작무기와 같습니다.
켈시가 맥스의 명성을 듣고 존경하고 있어 무기를 같은 걸 고른 것 같습니다.
샷건이고 총알이 보이지 않지만 원거리가 되면 약해지지만 가까우면 아무렇게나 쏴도 해드샷이 나옵니다.
4발간 있는 재장전 패널티가 이해되는 강력한 무기입니다.
적이 몰려있는 곳에 보조공격을 날려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마법의 장궁 Magic Longbow

 - 종류 : 주무기(주공격이 마나를 안씀)
 - 주기능 : 마법의 화살을 쏩니다.
 - 보조공격 : 충전되는 3개의 멀티샷을 쏩니다.
 - 업그레이드 : 주 공격 발사속도 추가
 - 유니크1 : 주 공격이 출혈
 - 유니크2 : 보조공격이 일직선으로 날아간다.

주공격이 약간의 지연이 있는 마법의 활입니다.
에간의 시작무기이면 마법에 재능이 있어 화살없이 쏠 수 있다는 설정이지만 아무나 장착하고 쓸수 있습니다.
헤드샷을 적중시킬시 위력이 좋습니다.
보조공격은 모아서 쏘기보다는 연속으로 발사하는 방식으로 사용했습니다.
 
 
▶ 바람의 벨트 Wind Belt

 - 종류 : 보조무기(주공격이 마나를 소모)
 - 주기능 : 적들을 뒤로 날려 보냅니다.(대형몹 제외)
 - 보조공격 : 한마리를 들어올려 원하는 곳으로 던질 수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 : 마나 비용 감소
 - 유니크1 : 밀치기 위력 증가
 - 유니크2 : 보조공격으로 날려버린 적이 폭발

전작에서는 만능 마법 무기인이 바람의 벨트가 오머다3에서는 영 좋지 않습니다.
범위와 날아가는 양 모두 작아져서 효과도 적어졌습니다.
또 다른 무기도 굉장히 쓸만해서 많이 밀립니다.
 
 
▶ 브로드소드 Broadsword

 - 종류 : 주무기(주공격이 마나를 안씀)
 - 주기능 : 앞에 큰 칼을 휘둘러 적을 공격합니다.
 - 보조공격 : 적을 감전시키는 커다란 칼을 소환함니다.
 - 업그레이드 : 보조 공격 피해증가
 - 유니크1 : 주 공격 적중시 치유
 - 유니크2 : 보조공격에 번개 추가

생각보다 넓은 범위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오거의 돌진 공격의 스턴을 피할 수 없어서 오거가 나오지 않는 일부 판에만 쓸 수 있습니다.
보조공격은 강력하지만 결국 가까이 가서 사용해 쓰기 어렵습니다.

이 게임에서 근접무기는 예능에 가깝습니다.
 

 
 
▶ 비전 지팡이 Arcane

 - 종류 : 주무기(주공격이 마나를 안씀)
 - 주기능 : 비전 피해를 입히는 단일 공격을 합니다.
 - 보조공격 : 주변에 비전의 비가 내립니다.
 - 업그레이드 : 주 공격 발사 속도 증가
 - 유니크1 : 보조 공격 반경 증가
 - 유니크2 : 마나 감소

직접 때리면 공격력도 좋지만 비전상태이상을 입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조공격은 범위 비전공격이라서,
주공격과 보조 공격을 반복하면 적들을 전부 비전상태로 만듭니다.

 
 
▶ 석화 지팡이 Stone Staff

 - 종류 : 주무기(주공격이 마나를 안씀)
 - 주기능 : 관통효과가 있는 물리공격을 합니다.
 - 보조공격 : 전방의 빛을 발산하고 이 빛에 맞으면 석화 됩니다.
 - 업그레이드 : 마나 감소
 - 유니크1 : 보조 공격 사거리 증가
 - 유니크2 : 약간의 지연 후 보조공격 발사(석화된 적을 밀쳐냄)

오머다 3 최종병기입니다.
주공격도 데이지가 누적되는 효과로 충분히 좋습니다.
보조공격은 전방에 석화를 걸 수 있는데 마나만 충분하다면 아무리 적이 많아도 계속 묶어둘 수 있습니다.
거기다 비행 유닛은 무조건 석화 한번에 우수수 떨어져 즉사합니다.

 
 
▶ 쇠뇌 Crossbow

 - 종류 : 주무기(주공격이 마나를 안씀)
 - 주기능 : 장거리 물리공격을 합니다.
 - 보조공격 : 적을 기절시키는 마법화살을 날립니다.
 - 업그레이드 : 명중률 대폭 향상(연사했을 때 샷이 흔들리는 정도가 약해짐)
 - 유니크1 : 헤드샷 처치시 폭발하여 적에게 피해
 - 유니크2 : 보조공격에 기절한 적이 받는 피해 증가

맥스의 오머다 1편의 주무기로 이번에도 시작무기로 나옵니다.
헤드샷 때 보너스인 적 폭발은 데미지가 낮아 큰 보탬은 안됩니다.
근거리에서 연사해서 적을 난타할 때 말고는 크게 쓸모가 없습니다.
 
 
▶ 얼음 목걸이 Ice Amulet

 - 종류 : 보조무기(주공격이 마나를 소모)
 - 주기능 : 적을 얼리는 멀티샷을 합니다.
 - 보조공격 : 주변의 적에게 범위 빙결 효과가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 : 주 공격의 투사체 증가
 - 유니크1 : 빙결 지속 시간 증가
 - 유니크2 : 보조 공격이 플레이어 주위에 오라를 생성하여 적에게 피해

석화지팡이에게 밀려서 잘 사용되지 않는 안습 무기입니다.
보조공격이 사방에 모든 적을 얼리는 것은 좋지만 마나를 크게 사용합니다.
얼려진 적은 멈추고 물리피해가 많이 들어갑니다. 게다가 멋있기도 합니다.

 
 
▶ 엘프제 숏소드 Elven Shortswords

 - 종류 : 주무기(주공격이 마나를 안씀)
 - 주기능 : 근거리에서 적을 빠르게 썰어버립니다.
 - 보조공격 : 충전되는 관통공격을 합니다.
 - 업그레이드 : 보조 공격 충전속도 증가
 - 유니크1 : 주 공격 속도 증가
 - 유니크2 : 보조 공격에 적중된 적이 출혈

근접은 예능용으로 써야 합니다.
빠르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근접이라 사용하기가 어렵고 그렇다고 쎄지도 않습니다.
스토리상 빌런이지만 전투에는 등장하지 않는 보윅의 시작 무기입니다.
 
 
▶ 연쇄 번개 지팡이 Chain Lightning Staff

 - 종류 : 주무기(주공격이 마나를 안씀)
 - 주기능 : 긴 딜레이에 번개 공을 던집니다.(번개 피해)
 - 보조공격 : 주위적에게 추가로 명중하는 연쇄번개 공격을 합니다.
 - 업그레이드 : 보조 충전 속도 빠름
 - 유니크1 : 보조공격의 연쇄효과 증가
 - 유니크2 : 보조공격에 적중된 적이 기절

시그니스의 시작무기입니다.
전설의 마법사의 무기인만큼 강하기는 강합니다.
주 공격은 해드샷으로 명중시 헤비오크도 한번에 보낼 정도로 강합니다.
보조공격은 챠지해서 쏘면 강력한데요. 조준을 대충해도 알아서 명중합니다.
오른손으로 쏘는게 은근 적응이 안되네요.
 
 
▶ 지배의 지휘봉 Scepter of Domination

 - 종류 : 주무기(주공격이 마나를 안씀)
 - 주기능 : 비전 공격을 하며 충전공격이 가능함(비전 피해)
 - 보조공격 : 적을 매혹시키고 매혹상태에서 터짐
 - 업그레이드 : 주 공격 충전 속도 증가
 - 유니크1 : 보조 공격인 매혹의 지속 시간 증가
 - 유니크2 : 완전 충전 주 공격 폭발 반경 증가

전작부터 가브리엘라의 시작 무기로 강력합니다.
비전 공격특유의 약화와 충전공격 특히 매혹에 걸린 오거나 트롤은 유용하죠.
석화 지팡이 하나에 밀리기는 하지만 재미를 위해 꺼내들기 좋습니다.
 
 
▶ 칼날 지팡이 Bladestaff

 - 종류 : 주무기(주공격이 마나를 안씀)
 - 주기능 : 길다란 창인 칼날지팡이를 휘둘러서 공격
 - 보조공격 : 칼날 지팡이로 땅을 치면 적이 뒤로 밀려남
 - 업그레이드 : 마나 비용 대폭 감소
 - 유니크1 : 주 공격 적중시 치
 - 유니크2 : 완전 충전 주 공격 폭발 반경 증가

근접 무기중 가장 사거리가 깁니다. 개인적으로는 쓸만합니다.
보조공격으로 적을 밀어서 한개 라인을 한참 틀어막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근접은 예능이라는 편견을 버릴 수 없습니다.
 
 
▶ 화염방사기 Flame Thrower

 - 종류 : 주무기(주공격이 마나를 안씀)
 - 주기능 : 화염을 발사해서 화상상태로 만듬(화염피해)
 - 보조공격 : 데미지가 누적해서 강해지는 중거리 화염을 뿜습니다.
 - 업그레이드 : 마나 비용 대폭 감소
 - 유니크1 : 화염 지속 시간 증가
 - 유니크2 : 2차 램프업 시간 감소

처음부터 주어지고 불속성 면역이 워낙 많이 나오기 때문에 좀 안쓰게 되지만 충분히 좋은 무기입니다.
함정들을 길게 배치하고 적들이 몰려오는동안 멀리서 화상상태로 만들어주면 데미지가 엄청납니다.
타르나 강타기 같이 적을 가로 막는 함정을 거치다보면 화상데미지가 많이 누적되게 됩니다.
하지만 화염은 면역인 적들이 많아서 자주 쓸 수 없습니다.
 
 
▶ 화염 팔찌 Flame Bracers

 - 종류 : 보조무기(주공격이 마나를 소모)
 - 주기능 : 화염공들 던져서 폭발을 시키고 다수를 화상상태로 만듭니다.
 - 보조공격 : 화염 벽을 설치합니다.
 - 업그레이드 : 마나 비용 대폭 감소
 - 유니크1 : 주 공격 피해 증가
 - 유니크2 : 보조 공격 길이 및 지속 시간 증가

보조공격으로 불의 벽을 설치합니다.
이 벽은 함정과도 같은 효과를 내는데 지나가는 적이 전부 화상상태에 빠짐으로
좁은 공간에 설치하면 순간적으로 대규모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불의 벽이 응용력이 높고 자주 픽하게 되는 보조무기 입니다.

 
 
▶ 마나의 분노 장신구 Mana Rage Trinket

 - 종류 : 장신구
 - 페시브 : 마나량 증가
 - 주기능 : 마나가 빠르게 회복되는 상태가 됨
 - 유니크1 : 최대 마나 증가
 - 유니크2 : 지속 시간 증가
 - 특별 : 사용 후 첫 주문의 마나 비용을 무시

영웅의 효율을 높여주는 마력을 많이 쓸 수 있게 합니다.
마나바가 보기에는 똑같아 보이지만 마나량은 분명히 많아집니다.
 
 
▶ 치유 장신구 Healing Trinket

 - 종류 : 장신구
 - 페시브 : 체력 재생력 생김
 - 주기능 : 한번에 체력이 회복됨
 - 유니크1 : 패시브 체력 재생 증가
 - 유니크2 : 액티브 치유 효과 증가
 - 특별 : 최대 체력 증가

정확하게 말하면 체력의 재생 양이 생깁니다.(치유 장신구를 착용하지 않으면 자동회복이 안됩니다.)
균열의 군주 난이도에서는 쉬는 시간이 없기때문에 균열 근처로 가서 체력의 회복하거나 회복약을 먹어야 하는데 둘다 어려울 경우 이 장신구를 착용해야 합니다.
전작과는 달리 죽는다고 균열점수가 깍이지는 않지만 한동안 못 움직이고, 균열에서 부활해 전투장소까지 가야 함니다.
그리고 주인공이 죽어있는 동안 적들이 가디언을 무시하고 돌진합니다.

이게 위험할 때가 많으니 잘 죽는다 싶으면 픽해줘도 됩니다.
 
 
▶ 함정 초기화 장신구 Trap Reset Trinket

 - 종류 : 장신구
 - 페시브 : 함정 재사용 시간이 줄어듬
 - 주기능 : 함정 초기화
 - 유니크1 : 패시브 함정 초기화 속도가 빨라짐
 - 유니크2 : 바리케이드를 치유
 - 특별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우선 함정이 자주 발동하는건 어떻게 봐도 좋은 기능이고, 
균열의 군주 난이도에서 바리케이트를 회복하려면 필수로 사용해야 합니다.
이 장신구를 착용하고 말고가 전체 흐름을 결정하는 추천 아이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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