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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캠페인 >

 

마치 이 땅 자체가 공격하는 듯한 무시무시한 공격에 병사들이 지쳐갑니다.

하지만 미드리아스가 가까히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적들의 힘의 근원에 접근하다 계곡에서 부패한 호수를 발견합니다.

 

마력호수

 

맵 중앙에 있는 호수에 조막눈이 계속 뛰어들어서 자살을 합니다.

충분히 뛰어들면 육체 거대거수라는 이름의 거대한 골램같이 생긴 미니보스가 나옵니다.

체력을 제외하면 어지간한 보스급의 스펙으로 2마리 모이면 보스나 별반 없습니다.

조막눈을 미리 막아서 아예 이녀석이 안나오도록 하는 것이 이번판의 목적입니다.

한마리 정도는 허용하더라도 마법계열의 타워로 차단하든지요.

동시에 두 마리가 나온다면 막을 수가 없더라고요.

 

추가 입구

 

10턴이 되면 9시 방향에도 입구가 하나더 생깁니다.

출구랑 가깝기 때문에 매우 거슬립니다.

그래도 과다하게 많은 적들이 이 출구를 이용하지는 않더라고요.

 

 

이번 판의 신규 적들

 

진화하는 스키지 / 육체 거대거수

 

  • 진화하는 스키지 1(500, 12-18, 낮은 물리 방어력, 지상)
  • 진화하는 스키지 2(880, 12-18, 낮은 물리 방어력, 지상)
  • 진화하는 스키지 3(1650, 12-18, 낮은 물리 방어력, 비행)
    처음에는 별거 아니지만 쓰러진 아군병사를 먹어서 점점 강해집니다.
    3번째 형태에서는 비행을 하는데다가 높은 체력 때문에 수가 많아지면 막는게 불가능합니다.
    거기다 성난눈의 영향을 받으면 한번에 진화하는데 체력 1600의 공중유닛이 여러마리 달려드는 상황이 됩니다.
    비행유닛이 되도 공격력은 있지만 더 이상 공격하지 않고 그냥 돌진합니다.
    맵들도 스키지가 등장하면 성난눈이 발동하는 경우가 많아서 앞에서 저지해야 합니다.

한번에 진화하는 스커지

 

  • 육체 거대거수(3860, 80-120, 중간 물리 방어력, 지상)
    후반부 캠페인의 미니보스가 등장했습니다.
    체력과 방어력, 공격력의 스펙 세박자가 우수하고 범위공격까지 하는 녀석입니다.
    극강유닛을 담당하고 있고 답도 그다지 없습니다.
    마법공격력을 준비하고 모든 화력을 집중해서 잡아야 합니다.
    오버시어의 성난눈의 치유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적들의 진격이 복합적입니다

 

정말 모든 몹들이 개성이 강력합니다.

전판에 등장한 적들 역시 위협적이지만 이번판에 등장하는 2개의 몹은 게임을 터트립니다.

진화하는 스키지는 한번에 몰려나오는데 오버시어의 눈에 닿으면 한번에 3단계가 됩니다.

한둘이라면 모를까 전부 변신하면 절대 못막습니다.

육체 거대거수도 하나만 나와서 라인이 밀리는데 두개 나오면 터집니다.

 

https://youtu.be/stknB17VZJU

플레이 영상

 

 

 

 

< 영웅 >

 

보통 난이도로도 이 14판 캠페인을 깨면 타워 엘드리치 채널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4랩까지 올리고 파워 오버플로를 업그레이드 해야 지 위력을 발휘하는 녀석이지만 그 때는 강합니다.

위에는 병영을 지어서 조막눈을 막고요, 아래는 채널러로 병력을 막습니다.

진짜 한판 내내 타워가 부족한 느낌으로 막아야 합니다.

중앙의 채널러가 업그레이드가 잘된다면, 거대거수의 등장을 막는다면, 어떻게든 일단 막아는 집니다.

 

https://youtu.be/ENpaHahInSA

영웅 모드 플레이 영상

 

 

 

< 강철 >

 

사용할 수 있는 타워 : 왕실 궁병대, 엘드리치 채널러

 

시작하면 잔혹한 망령을 두개 주어지는데 타워자체의 위치를 옮길 수 있는 특수능력이 있습니다.

영웅 두마리가 다 조막눈이 호수에 뛰어드는 것을 막으러 가야 합니다. ㅜㅜ

거대 거수는 한마리도 허용하지 말고도록 하면서 매순간 다양한 구성의 적들을 막아야 합니다.

정말 이번판 영웅과 강철은 어떻게 했는지 정신이 없네요.

 

https://youtu.be/vFPekdrTBdw

강철 모드 플레이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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