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킹덤러쉬

 

킹덤러쉬 벤전스가 확장판으로 돌아왔습니다.

전통적인 디펜스 시리즈로 매 시리즈 꽉찬 구성과 게임성으로 명성이 높은 게임입니다.

매번 추가 맵은 무료로 서비스하다가 이번에는 DLC로 나왔습니다.

맵 5개와 신규 영웅 신규 타워의 구성인데 항상 가성비가 높았지만 이번에는 어쩐지 비싼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 자체는 재미있으니 여유 있다면 한번 해보세요

 

디펜스 게임인 킹덤러쉬

 

5개 뿐인 맵 이지만 한판한판 구성은 알차게 꾸며져있습니다.

특히 이 캠페인의 적들은 킹덤러쉬 2 프론티어의 영웅과 유닛들이 다수 등장합니다.

시리즈를 해보셨다면 추억이 떠오를 수도 있습니다.

난이도가 높다고 알리고 있지만 신규영웅과 타워가 등장하여 많이 커버합니다.

이미 벤젼스를 다 클리어했다면 엄청나게 어려운 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신규영웅 : 불멸의 워록 이스펫>

 

추가된 영웅 이스펫


DLC 해머홀드 캠페인의 전용 영웅이며 4번째 무료영웅입니다.
이스펫은 강력한 마법사로 원거리 마법공격을 합니다.
평타는 특별할 것이 없는데다가 방어력이 없으니 가능하면 원거리 위주로 전투해야 합니다.
기술은 거의 범위공격으로 잘 맞으면 유료 영웅의 성능에 필적합니다.

 

미라하인들

 

페시브 - 미라 하인들 : 이스펫이 가까운 적이 죽으면 확율적으로 미라로 부활합니다.
게임 특성상 아무리 약해도 소환 계열은 유용합니다. 이 기술로 인해 이스펫의 유용성이 엄청나게 올라갑니다.

라인이 쉽게 뚤리지 않습니다.

 

블랙 스윔

 

블랙 스윔 : 이스펫은 길을 따라 모든 것을 감염시키며 60/100/160의 피해를 주는 치명적인 전염병을 불러옵니다.
길을 따라가는 범위공격으로 거의 대부분의 경우 많은 적들에게 동시 타격을 합니다.
한방한방의 데미지는 작지만 대규모 적들이 몰려올때는 순간적으로 큰 효용성을 가지는 기술입니다.

 

개구리 저주


개구리 저주 : 500/1200/2000 HP 이하의 적을 귀여운 개구리로 변신시키는 치명적인 저주를 걸어줍니다.
한명을 즉사시키기 때문에 1랩부터 많이 쓸만합니다.
3랩까지 올리면 중형의 적 하나를 지속적으로 사라지게 만들고 때로는 이 기술을 까다로운 적에게 적중시키기 위해, 
이스펫을 뒤로 빼두었다가 튀어나오게 하는 방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음과 불의 비

 

얼음과 불의 비 : 지역 내에 4/7/10개의 운석을 불러내어 60의 피해를 주고 맞은 적을 불태우거나 얼립니다.
공격은 범위가 넓지만 했지만 사거리는 이스펫 근처로 한정됩니다.
원거리에서 전투하다가 적이 근접하면 이스펫이 날개를 펼치며 마법을 사용합니다.
근접적에 약한 영웅 특성상 큰 장점은 없지만 이 기술을 쓰는 동안 적이 이스펫을 때리지 않는 점을 이용해 
가끔 적들 사이에서 사용하고 돌아오는 전략도 가능합니다.

 

피의 고문

 

피의 고문 : 이스펫은 끓는 피의 웅덩이를 소환하여, 적에게 6초 동안 모든 공격의 피해를 25/50/75% 증가시키는 저주를 내립니다.

잘만 들어가면 이스펫 마법 중 가장 강력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타워들의 데미지가 약해도 6초라는 긴 시간 저주가 존재하고 병영과 조합하면 꽤 강력합니다.

3랩까지 가면 75% 증뎀이라서 대규모 병력에 상대할 때 매우 좋습니다.

 

다크 템페스트

 

다크 템페스트 : 지역 안에 적을 크게 느리게 만드는 치명적인 폭풍을 부르며, 120/240/400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에 쿨타임마다 쓸 수 있는 패시브 공격입니다.

범위 피해 기술로 데미지는 꽤 유용해 어지간한 소형 적들은 한방에 헤치울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적들을 느리게 만드는 둔화효과가 뛰어나 어지간하면 첫타를 맞추면 데미지가 전부 들어갑니다.

 

전투하는 이스펫

 

 

<신규타워 : 샌드윔 할로우>

 

샌드윔 할로우

 

원거리 범위 공격형 타워입니다.
가격은 최초 건설시 130부터, 2랩 220, 3랩 270, 4랩 350으로 꽤 비싼 축에 속하는 타워이며 공속이 느립니다.
하지만 범위공격인데다가 4 / 10 / 15 / 20의 준수한 데미지를 가지는데 최소/최대 데미지가 같습니다.
병영과 함께 한다면 작열의 용광로 이상의 효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막의 부름

 

사막의 부름(가격 : 144/144) : 14/10초마다 길을 헤엄쳐 다니며 적과 싸우는 (더 강한)잠복벌레를 생성합니다.

길을 따라 움직이는 잠복벌레는 생성하는데 병사 하나가 느는 것과 같은 효과라서 강력합니다.

 

스택타임

 

스낵타임(가격 : 255) : 샌드윔이 잠시 휴식을 취하며 간식을 찾아 나서 모든 것을 먹고 죽입니다. 사정범위를 무시하고 소/

중형적들을 한번에 삼킵니다.

이 게임에서는 즉사기술은 모두 다 소중합니다.

그래서 위력은 좋다고 할 수 있지만 정도지만 약간은 딜레이가 있고 쿨타임이 있습니다.

비싸기는 하지만 여유있을 때 재미삼아 올리면 의외로 활약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뮤커스 고브

 

뮤커스 고브(가격 : 127/127) : 14/2초마다 샌드윔은 점액 덩어리를 뱉어내 5/6초 동안 점착지역을 만듦니다.

그 지역 안의 적은 50/75% 느려집니다.

근처에 느려지는 점액필드를 형성합니다. 

샌드윔 할로우는 대부분 병영 근처에 적이 많이 모이는 곳에 배치하는데 이때 시너지 효과를 가집니다.

 


 

이번 해머홀드 캠페인은 5스테이지로 이루어지고 그외의 보너스가 적어서 가성비가 좋지는 않습니다.

이후 무료 추가 패치를 기대해보기는 하겠지만 일단 약속은 없습니다.

거기다 벤저스 특유의 쓰는 타워만 계속 쓰는 구성도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킹덤러쉬 특유의 게임구성과 재미는 있습니다.

그 동안의 시리즈가 워낙 구성이 뛰어나고 가성비가 넘쳐서 비교되지만 너무 나쁜 DLC는 아니라고 봅니다.

조금 비쌀 뿐이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