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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트의 구성

2. 시트의 기본기능

3. 시트 그룹선택

4. 시트 이동/복사

 
엑셀을 스프레드 시트, 프로그램으로 시트를 사용해서 데이터를 배열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우리는 엑셀의 기능로 데이터를 입력하거나 수정하는 기능을 공부했습니다.
엑셀 초보자가 집어보아야 할 기초적인 기능으로 시트를 입력하고 수정하는 기능을 다뤄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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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트의 구성

 
시트는 화면왼쪽 하단에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선택된 시트는 강조되서 표시됩니다. 오른쪽에 "+" 는 시트 추가버튼입니다.
 

 
 

2. 시트의 기본기능

 
시트를 오른쪽 클릭하면 다양한 기능이 오픈됩니다.
하나씩 짚어 보겠습니다.
 

 
① 삽입 : 시트를 삽입합니다. 빈시트가 만들어지며 이름은 Sheet + 번호로 들어갑니다.
② 삭제 : 시트를 삭제합니다. 한번 삭제하면 Ctrl + Z(취소하기)로 살려지지 않습니다. 조심하세요
③ 이름 바꾸기 : 시트의 이름을 바꿉니다. 입력이 안되는 글자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④ 이동 / 복사 : 시트를 이동하거나 복사합니다. (아래 따로 다루겠습니다.)
⑤ 코드보기 : VBA가 활성화 된 경우 개발도구를 엽니다.
⑥ 시트보호 : 시트를 잠급니다. 뭘 잠글지는 아래를 선택하여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잠근 시트를 볼수만 있게 되어있습니다. 아래 스샷에 리스트가 있습니다.

⑦ 탭 색 : 탭에 색이 들어갑니다. 스타일은 못바꾸고 색만 변경 가능합니다.

 

 
 

3. 시트 그룹선택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시트를 선택하면 시트를 여러 개 동시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만해도 시트 그룹상태가 됩니다. 즉 시트 그룹은 여러개를 만들 수 없고 한번에 하나만 존재 합니다.
이 상태에는 값을 하나만 입력하면 선택된 시트 전체에 다 데이터가 들어갑니다.
수식입력에 유용한 기능입니다.

시트 두개가 묶인 상태

오른쪽 클릭하면 매뉴가 나오는데 가장 아래 "시트 그룹 해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4. 시트 이동/복사

 
시트를 이동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시트 부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이동/복사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래 복사본 만들기를 누르면 복사하고 체크하지 않으면 그대로 이동합니다.
 

 
이 기능에는 열려있는 다른 문서로 시트를 옮기는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서 (새 통합 문서)를 선택하면 새로운 엑셀파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주로 이 시트 하나만 공유하고 싶을때 이렇게 파일을 만들어서 옮깁니다.
 

 
여기서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새로운 시트를 만들면 어지간한 수식은 자동으로 옮겨지는데, 원래파일 - 다른시트에서 참고한 값은 
옮기고 나면 다른 파일의 값이 됩니다.
다른 파일의 값은 어지간하면 오류의 대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챠트의 경우 다른 시트의 값이 자연스럽게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의해야할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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