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페라도스 - 모음>
게임소개 - https://toast-story.tistory.com/373
존 쿠퍼 - https://toast-story.tistory.com/374
닥 맥코이 - https://toast-story.tistory.com/375
핵터 맨도자 - https://toast-story.tistory.com/376
케이트 오하라 - https://toast-story.tistory.com/377
이사벨 모레아 - https://toast-story.tistory.com/378
적들의 종류와 상대하기 - https://toast-story.tistory.com/379
닥 맥코이 (Doc McCoy)

치과의사 출신의 무법자로 상당히 살벌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의 소개영상에서 ALCHEMIST(화학자, 연금술사)로 또 게임내에서는 저격수로 활약하는등 정체성이 애매합니다.
그리고 진지한 성격에 비해 돈을 너무 밝혀서 등장인물들에게 까이는 역할을 하고 있죠
능력은 출중하지만 체력이 약해서 힘쓰는 일은 못합니다.
사다리를 사용할 수 있지만 덩굴이나 밧줄을 타고 올라가지도 못하고 수영도 못합니다.
시체는 끌면서 운반해서 적의 2차 시야에 걸리지는 않지만 느립니다.
열쇠로 잠긴 자물쇠를 따는 특수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킬 - 주사기>

적에게 독금물을 주사하여 한방에 즉사시킵니다. 비살상모드는 마취제를 사용합니다.
근데 이상하게 때려잡는거랑 소음도 같고 오히려 시간이 4.1초나 걸립니다.
가짜동전이나 향수로 시야를 돌린틈에 적을 헤치우는 일은 못합니다.
확실하게 빈틈을 잡아서 적을 잡아야 합니다. 이 시간 때문에 크게 활용하지는 못하는 스킬입니다.
<스킬 - 콜트 번트라인 스페셜>

콜트 번트라인 스페셜로 적을 저격합니다.
범위가 55나 되고 소음은 근접 격투보다 조금 긴 정도에 쿨타임도 짧습니다.
죽는 시간도 길기는 하지만 쿠퍼의 권총보다 짧습니다.
사실상 권총이 가져야하는 장점을 이놈이 가져가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습니다.
다만 총알이 제한 되어있어 조용히 처리해야 하고, 이 게임에는 혼자 있는 적들이 적습니다.
쿨타임에 딱 맞추어 롱코트를 3연사 할 수도 있습니다만 그럼 총알이 너무 아깝죠.
<스킬 - 의사의 가방>

맥코이의 존재이유, 주무기입니다.
이걸 발견하면 적은 먼거리에서도 가방을 알아보고 가지러 오는데 이 때는 앞만보고 걸어오며,
가방을 주으면 순간 시야를 마비시키는 가스가 나옵니다.
판초경비와 롱코트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마비된 상태에서도 약하게 시야가 보이기는 하는데, 정신이 없는지 접근해서 주사기를 사용해도 반응하지 못합니다.
맥코이의 낮은 능력치를 보완하는 기술로 가방을 매번 회수하기만하면 꽤 유용합니다.
<스킬 - 늪지 가스 병>

가스병을 던져서 범위내의 적들을 모두 기절시킵니다.
즉사가 아니고 기절이라 접근해서 포박하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롱코트는 스턴만 걸리고 기절하지는 않습니다.
늪지 가스가 리필되는 경우가 없습니다. 한 발뿐이니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스킬 - 붕대>

아군이나 자신을 치유하는데 쿨타임만 주면 무한대로 쓸 수 있습니다.
사실상 체력이 한칸만 소모되는 경우가 적은 게임이라 활용도가 낮습니다.
<평가 - 맥코이>

없으면 허전하지만, 있다고 해서 케리하고 그러지는 않습니다.
있으면 있는데로 나름 도움이 되는 능력의 소유자입니다.
의사의 가방은 단독으로 쓰기보다는 케이트의 미끼나 쿠퍼의 동전을 조합하면 좋습니다.
그럼 적을 완전한 사각지역으로 유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헥터의 휫바람에 밀려 같이 있으면 시체 던지기 스킬에 밀려서 열쇠 따게로 전략합니다.
저격을 제외하고 모든 기술이 동료들에게 밀리기 때문에 전혀 쓰지 않기도 합니다.
게임 개발진이 이 친구에게 열쇠라는 중요한 임무를 맡긴건 그때문이지 않나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