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320x100

 

※ 미션 진행에는 자유도가 있지만, 제가생각하는 스토리 순서로 정리했습니다.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스토리를 제가 이해를 잘못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고 이 게임 자체가 원작을 많이 파괴하고 있습니다.

혹시 틀린점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엘타리엘의 등장으로 그녀와 함께 나즈굴과 대항하며 사우론의 세력과 항쟁하는 탈레온의 이야기 입니다.

미나스 이실을 되찾는 여정으로 이 이야기가 쉐도우 오브 워의 메인스토리 입니다.

 

 

마술사 왕의 눈 : 플레이 영상 https://youtu.be/VzbSCbhYQTc

마술사 왕의 눈

 

나즈굴들이 마술사의 돌을 지키려고 오크들을 선택받은 자들을 강화시키고 있습니다.
엘타리엘은 이 비밀을 알기를 원하고 이들을 찾으려 합니다.
탈레온은 오크들을 정복하여 의식의 장소를 알아냅니다.
원래는 감시 역할을 하는 헤디르가 오히려 감시가 약할꺼라고 거길 노리자 제안합니다.

 

 

세개의 탑 : 플레이 영상 https://youtu.be/c1dE4yuNFlc

세개의 탑

 

나즈굴은 선택받은 자라는 오크 대장을 이용해 헤디르 탑을 빼앗으려고 합니다.
탈레온과 엘탈리엘이 있으니 탑을 지키고 오히려 선택받은 자들을 헤치워야 버립니다.
이들은 충성도가 높아서 지배에 저항하고 아무 정보를 얻을 수 없습니다.

 

 

의식 : 플레이 영상 https://youtu.be/QG6TLfkIGRY

의식

 

나즈굴이 선택받은자를 보충하여 늘리려고 합니다.
몰래 접근하여 의식을 방해하고 후보 오크들을 헤치웁니다.
나즈굴과도 전투하는데 이들을 헤치우지는 못하고 추방만 합니다.

 

 

선택 받은 자 : 플레이 영상 https://youtu.be/-b9nkB5lFgY

선택 받은 자

 

또 다시 선택받은자를 만드는 의식을 알아냈습니다.
이번에는 아예 길목에서 미리가서 기다리고 있다가 그들을 헤치웁니다.
이제 나즈굴들은 정예오크를 얻기 힘들어 졌으니 뭔가 반응 하게 될 것입니다.

 

 

행운의 역전 : 플레이 영상 https://youtu.be/DxlB7Dpr1KA

행운의 역전

 

계속의식을 방해하자 나즈굴을 탈레온이 지배한 오크 대장을들 잡아 갑니다.
그들을 선택받은자로 만들기 전에 구해냅니다.
이쪽 군대는 건재하고 나즈굴은 계속 실패하여 더 이상 추적해올 여력이 없을 꺼라 확신합니다.

 

 

마법사의 탑 : 플레이 영상 https://youtu.be/USsvtZAw3SQ

마법사의 탑

 

엘타리엘은 나즈굴을 추적하여 어디 있는지 알아냈습니다.
함께 나즈굴이 점령함 미나스 이실을 조사합니다.
나즈굴인 술라단과 전투를 하다 그의 기억을 읽고 나즈굴이 된 자의 비극적인 과거를 알게 되었습니다.
또 그를 제압하여 추방하게 됩니다.

 

 

재앙 : 플레이 영상 https://youtu.be/7k-4uJQMp10

재앙

 

새로운 나즈굴인 망치손 헬름이 공격해 옵니다.
격노한 듯 연속으로 휘두르는 망치는 위협적입니다.
나즈굴은 구울과 그라우그, 가르고르, 드레이크를 이용해서 공성전을 해옵니다.
방어전 펼치지만 망치손 헬름에게 고전하는 탈레온을 엘타리엘이 구해줍니다.

 

 

불과 분노 : 플레이 영상 https://youtu.be/Us-JO0dIcCU

불과 분노

 

엘타리엘은 나즈굴 망치손 헬름을 추격합니다.
나즈굴을 이기고 그의 기억속에서 캘레브림보르를 발견합니다.
탈레온이 왕들에게 반지를 제공하는 것도 캘레브림보르가 도운걸 알게 되었습니다.
따지지만 켈레브림보르는 사우론에게 속은 것이라 어쩔수 없는 일이라고 변명합니다.

 

 

그레이브 워커 : 플레이 영상 https://youtu.be/ovwH6bAZyEM 

그레이브 워커

 

다른 나즈굴을 발견한 엘타리엘과 함께 합니다.
그는 과거 사우론에게 절대반지를 빼앗은 이실두르의 나즈굴임을 확인합니다.
이실두르는 탈레온을 도발하고 물러납니다.
곤도르의 악령을 불러내는데 인간을 배신한 카스타미르의 유령도 나즈굴의 부하가 되서 덤벼듭니다.

 

 

빛의 군주 : 플레이 영상 https://youtu.be/GgmiwZiWAgc

빛의 군주

 

이제 이 스토리의 마지막 장이 왔습니다.

사우론의 나즈굴에게 다시 군대를 집결하여 전투를 합니다.

치열한 전투 끝에 나즈굴을 제압하고 그가 타락한 과거 기억을 보게 됩니다.
이때 사우론의 반지를 제거하고 그를 지배하게 됩니다. 탈레온은 이실두르를 죽여서 그의 저주를 풀어줍니다.

켈레브림보르는 크게 화를 내며 반지를 엘타리엘에게 줘버립니다.
나즈굴을 지배한 반지의 힘으로 사우론을 이길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엘타리엘은 그 반지를 받습니다.
죽어가는 탈레온 앞에 쉴롭이 나타나 탈레온이 힘의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왜냐면 사우론이 암흑의 제왕이 되나 켈레브림보르가 빛의 제왕이 되나 똑같기 때문입니다.

미들어스를 지키기 위해 탈레온은 나즈굴에 반지를 낍니다. 힘을 얻은 탈레온은 미나스 이실을 나즈굴들에게 탈환합니다.

 


한편 엘타리엘은 사우론에게 가서 전투를 하는데 이때는 켈레브림보르가 몸을 실체화시켜 2:1로 전투합니다.
격렬한 전투 끝에 켈레브림보르는 사우론과 함께 불타는 눈에 갇히게 됩니다.
엘타리엘은 반지를 가지고 어디론가 사라집니다. 이것으로 세도우 오브 워의 메인 스토리리는 끝입니다.
탈레온이 11차까지의 수비전을 하면 마지막 앤딩도 볼 수 있고 확장팩도 있으니 계속 하실수도 있습니다.

 

사우론이 눈이 되는 과정을 잘 풀었습니다.

 

이 스토리는 거의 오리지널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